• 공주시 교육의 숨은 공로자 조유상위원장!
    • 공주시의 교육 부분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조유상교육사회위원장의 더욱 특별한 수여식!
    • "돋 보이지 않더라도 내가 할수 있는일이라면, 당연히 해야..."

      11월25일(목) 공주시 월송동에 위치한 기적의 도서관에서는 특별한 수여식이 있었다.


      김을호교수왼쪽와 조유상 교육사회위원장오른쪽이 나란히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을호교수(왼쪽)와 조유상교육사회위원장(오른쪽)이 나란히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공주.부여.청양 지역위원회 교육사회위원장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 조유상위원장(이하"위원장")이 대한민국국회의 교육위원회에서 수여하는 "제8회 대한민국 독서교육 대상"의 수상자로 선정되어 수상을 한 것이다.
      이 상은 "대한민국 국회"에서 주는 것이라 그 권위로서 충분히 특별하지만 더욱 특별한 것은 그 수상자가 바로 조유상위원장 이기 때문이다.

      조유상위원장은 평소에도 독서를 유난히 좋아하고, 많은 사람에게 독서를 권하는 사람으로 주변사람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다. 

      조유상위원장은 이날 본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 항상 스스로 부족함을 알기에, 더욱 배우는 자세로 독서를 하고 있으며, 그 부족한 부분을 조금이라도 채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라고 평소 생각을 전했다.

      또한 조유상위원장에게 "평소에 업무를 하고나면 독서를 꾸준히 한다는것이 쉽지 않을 텐데,,,,"하고 질문을 하자 "아무리 힘들어도 꼭 독서를 하려고 하며, 평소에도 항상 책을 가지고 다니면서 틈이 날때마다 독서를 하고 있다."라고 답을 했다.

      조유상위원장은 아주 오래전부터 교육과 독서진흥 분야에 남다른 소신이 있다.

      조유상위원장은 "공주시를 책 많이 읽는 도시로 만들어가는 것이 하나의 소명이라고 생각한다." 면서 소규모 도서관의 확대와 아이들과 학보모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부방이나 독서방 같은 형태의 그룹들을 많이 만들고 싶다고 개인의 소신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공주부여청양 지역위원회 교육사회위원회 조유상위원장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공주.부여.청양 지역위원회 교육사회위원회 조유상위원장이 수여식을 끝내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조유상위원장은 본 기자와의 인터뷰 마지막으로 
      "더욱 열심히 활동을 이어가라는 격려의 뜻 인것 같다. 지금보다 조금 더 적극적으로 독서진흥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는 말과 "항상 주변에서 함께 해주고, 독서진흥 활동을 하는데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께도 정말 감사한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Copyrights ⓒ 뉴스채움 & www.newschaeu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확대 l 축소 l 기사목록 l 프린트 l 스크랩하기 밴드공유
뉴스채움로고

상호 : 뉴스채움 / 발행인: 오근수 / 주소 :충남 공주시 먹자3길 16(3층)
청소년보호책임자: 오근수 / 사업자번호 : 306-04-52855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충남 아00464
제보: newschaeu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