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대덕구, 공립작은도서관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기념 문화행사 개최
    • 북큐레이션·독후활동·원작 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 대전 대덕구가 오는 12~18일 2025년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을 맞아 공립작은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도서관의 날(4월 12일)과 도서관 주간(4월 12~18일)은 도서관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도서관 이용 및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 대덕구 공립작은도서관은 ‘꿈을 키우는 씨앗, 도서관에 묻다’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전시와 강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먼저 대덕구 목상동에 있는 ‘꿈놀작은도서관’은 △독서 성취감을 높이기 위한 책 나무 만들기 △환경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 △그림책 '오소리네 꽃밭'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작은 꽃밭 만들기 △양성평등·자기 존중감 향상, 그림책 여행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송촌동에 위치한 ‘송촌꿈e룸작은도서관’은 △원작 읽는 영화, 영화 ‘마틸다’ 상영 △진로와 직업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 △도서관 빙고게임 △그림책 '백 살이 되면'을 읽고 독후활동 △과월호 잡지 나눔 및 대출회원 연체 해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중리동에 위치한 ‘가온누리작은도서관’은 △봄과 도서관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 △그림책 '자개장 할머니'를 읽고 책놀이 활동지를 활용한 독후활동 프로그램 △연체자 대출정지 해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화동 ‘꿈그린작은도서관’은 △책과 도서관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 △그림책 '너는 어떤 씨앗이니' 연계 나만의 미니북 만들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대덕구 관계자는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주간을 맞아 마을 안의 작은도서관을 알리고,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친근한 공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주민분들이 책 속에서 지식의 빛을 발견하고, 자신의 내면을 성장시키는 의미 있는 한 주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덕구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대덕구 도서관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s ⓒ 뉴스채움 & www.newschaeum.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확대 l 축소 l 기사목록 l 프린트 l 스크랩하기 밴드공유
뉴스채움로고

상호 : 뉴스채움 / 발행인: 오근수 / 주소 :충남 공주시 먹자3길 16(3층)
청소년보호책임자: 오근수 / 사업자번호 : 306-04-52855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충남 아00464
제보: newschaeu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