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이 24일부터 내달 24일까지 한 달간 ‘제3기 아름동 주민자치회 위원’ 28명을 공개 모집한다.
주민자치회는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자치계획을 세우고 주민총회를 통해 의결된 사업을 실행하는 등 자치활동에 관한 사항을 수행하는 주민대표 조직이다.
아름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21년 3월 19일 출범한 이후 살기 좋은 아름동을 만들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그 결과 지난해 주민자치활동 최우수상을 받는 등 3년 연속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아름동은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성별·연령·지역별 구간을 나눠 위원 28명을 공개모집한다. 위원 임기는 2년으로 1회에 한해 연임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 전날인 2025년 1월 23일 기준으로 만 16세 이상이며 ▲아름동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자 ▲아름동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업장에 종사하는 사람 ▲아름동 소재 학교, 기관 또는 단체의 임직원 ▲아름동에 체류지를 두고 1년 이상 외국인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 등의 요건 중 하나에 해당해야 한다.
신청은 시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아름동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행정과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오는 3월 5일 공개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이인환 아름동장은 “아름동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열정 있는 분들이 많이 지원해주시기를 바란다”며 “마을의 일을 결정하고 실천하는 과정에 아름동 행정복지센터가 함께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