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에 방문해 총 300만 원 상당의 ‘사랑의 따뜻한 한끼나눔’ 식사권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TIPA가 추진하는 2024년 동행축제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세종시 내 백년가게 및 소상공인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동시에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 및 노인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달된 식사권은 협의회를 통해 취약계층에게 직접 배포될 예정이다.
TIPA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으며, 2021년부터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정기업으로 선정됐고, 올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지역사회공헌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TIPA 김종윤 경영전략실장은 “우리의 작은 나눔이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TIPA의 나눔이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지난 13일 ‘사랑의 겨울나기 꾸러미’ 기부에 이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활동에 감사드리며, 기부해 주신 식사권을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TIPA는 앞으로도 지역경제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지속하며,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는 공공기관의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33조에 의해 설립된 법적단체로, 사회공헌센터의 역할을 강화하여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