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12월 18일,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 3. 1.자 초등 교장공모를 위한 교육지원청 심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내 초등학교 중 2025. 3. 1.자 대전시교육청 교장공모제를 실시학교는 장동초등학교 1교이다. 이번 교장공모제는 공모 신청학교의 교육적 여건에 적격한 교장을 공모를 통해 임용하여 학교와 지역의 특색을 살린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으로 작은 학교의 경쟁력 강화와 책임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시행됐다.
지난 12월 12일 학교의 1차 심사를 거쳐 18일에 교육지원청에서 2차 심사를 하고, 각 심사결과를 합산하여 대전시교육청에 추천한다. 교육감은 교육지원청 교장공모제 심사를 거쳐 추천된 지원자의 임용결격사유 여부를 확인 후 교육부장관의 임용 제청을 통해 2025. 3. 1.자로 해당 학교의 교장으로 임용한다.
이날 심사는 각 지원자가 제출한 자기소개서와 학교경영계획서 및 그동안의 경력과 교육성과를 확인하는 서류심사와, 교장으로서 학교경영에 대한 의지와 자질을 확인하는 심층면접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심층면접에서는 지원자가 제시한 학교 운영 방안과 문제 해결 능력을 면밀히 검토하여 심사를 진행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유능한 리더를 선발하겠다.”라며 “교장공모제를 실시함으로써 학교가 더욱 혁신적으로 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