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1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4년 세종시 기업인의 날』행사에서 관내 중소기업의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2024년 지역업체 보호 및 육성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시장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종시와 세종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2024년 세종시 기업인의 날』행사는 우수기업 및 유공자 포상, 캐치프레이즈 선포식 등으로 진행됐으며, 공단은 지역업체 보호 및 육성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시장표창을 수상했다.
공단은 2019년부터 세종시 지역업체 및 소상공인 보호를 위한 관내업체 우선구매 제도를 운영중에 있으며, 올해 105억원을 세종시 지역업체와 계약?지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지난 11월 세종시 산하 공공기관 10개소와 지역업체 7개소가 참여한『2024년 세종시 공공기관 및 지역업체 관계자 상생간담회』를 개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대응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 바 있다.
조소연 이사장은 “공단은 세종시 지역업체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금번 지역업체 보호 및 육성 우수기관 선정을 통해 향후에도 지역업체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는 공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