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세종여성플라자와의 협력을 통해 11월 14일 관내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성인지 미디어 리터러시 부모교육‘무럭무럭 성교육’을 실시했다.
본 교육을 통해 영유아 자녀를 위한 올바른 성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양육자의 역량 증진을 도모하며, 그림책/어린이 만화 등을 사례로 한 성인지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했다. 강연과 더불어 질의응답 시간을 비중있게 다루어 수강자들의 양육 고충과 자녀 성교육 관련 궁금증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교육 참여자는 “자녀 성교육에 있어 부모의 인식 개선이 우선되며, 실제적인 조언을 주셔서 매우 유익했다. 고민하고 있었던 많은 부분을 해소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이랑 센터장은 “부모님들께서 자녀의 성교육에 관해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지원하고자 이 교육을 추진했다. 양육자가 성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자녀 성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 주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앞으로도 양육자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긍정양육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