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세종테크노파크는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충청권 디지털신기술 릴레이 세미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은 지역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북도, 충청남도가 함께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세미나는 세종-충남-충북 순으로 충청권 릴레이로 진행되며, 디지털 역량 강화에 관심 있는 충청권 거주자 누구나 ▲AI 분야의 전문가 특강과 ▲IT 유튜버와의 취업 토크콘서트에 참여할 수 있다.
1회차는 다가오는 11월 11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농심국제관 국제회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궁금한뇌연구소 대표)가 ‘디지털 과거와 미래’라는 주제로 누구나 쉽고 유익하게 즐길 수 있는 강연을 진행한다.
2회차는 11월 19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선문대학교 자연관 B101호에서 열리며, 김대식 교수(KAIST 전기 및 전자공학부 교수)가 ‘멀티모달 생성형AI’에 대해 설명하고, 이경전 교수(경희대학교 대학원 빅데이터 응용학과 교수)가 ‘인공지능 산업 동향과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각각 이야기한다.
3회차는 11월 26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충북 청주시 모충동에 소재한 충청 ICT이노베이션 콤플렉스에서 개최되며, 유튜버 조코딩이 ‘인공지능 시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에 대해, 유튜버 1분과학이 ‘인공지능이 만들어갈 환상의 세계’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재)세종테크노파크 양현봉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세종시 누구나 인공지능을 쉽고 재밌게 접하고, 지역의 젊은 인재들이 관련 분야 취업에 관심과 의지를 갖게 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며, (재)세종테크노파크가 충청권 ICT 인재 양성의 거점으로서 지역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회차별 정보는 충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