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10월 29일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진행됐으며, 임이랑 세종특별자치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 황미영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과 각 센터의 실무진이 참석해 유기적 연대 관계를 확립했다.
협약에서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다양한 교육 제공 △ 아동학대 인식 제고를 위한 협력 △사례관리대상자의 정보교환 및 관리계획에 따른 서비스 제공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세종특별자치시아동보호전문기관 황미영 센터장은 “관내 학대피해 아동 및 가정에 치료와 상담으로 학대후유증 감소와 재학대 예방을 위해 협력해주심에 감사드리며, 학대피해 아동이 훌륭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협력해 아동학대 예방 등 아동권리보호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