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21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세종시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농촌사랑상품권을 지원하여 식생활 개선과 건강 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농촌사랑상품권 사용을 통해 지역의 소상공인과 농민들에게 직접적인 경제적 도움을 주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기획했다.
또한 업사이클링 칫솔세트를 기부하며 환경사회공헌에도 힘썼다.
업사이클링 칫솔세트는 플라스틱 대신 대나무로 만들어진 칫솔과 폐플라스틱을 활용해 만든 칫솔걸이로 구성됐으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원 순환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준비했다.
TIPA는 2021년부터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인정기업으로 선정된 모범기업으로, 지역사회를 향한 따뜻한 관심으로 협의회와 함께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TIPA 김종윤 실장은 "TIPA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가정에 힘이 되고, 동시에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TIPA는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지원해 주는 TIPA에 감사드린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그리고 환경 보호라는 세가지 가치를 모두 실현할 수 있어 뜻깊었다. 협의회는 앞으로도 TIPA와 협력하여 미래를 꿈꾸는 도시, 세종시가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의 역할을 강화하여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