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과 세종상공회의소은 10월 16일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본원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 노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세종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및 공동 노력 ▲세종시 일자리의 양적·질적 향상을 위한 각종 사업 협력 ▲양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과 관련 정보의 공유 및 활용 ▲기타 협약기관 공동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의 협력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과 세종상공회의소는 올해 상반기부터 수출기업 대상 지원사업을 연계 추진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왔다. 특히, 오는 11월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예정인 ‘세종청년취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홍준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관내 기업의 단계적 성장, 나아가 세종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종시 대표 종합경제단체인 세종상공회의소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전했다.
김진동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또한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과의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관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