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는 지난 주말 충청남도 산림박물관에서 공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류근선) 주관으로 어린이집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관내 어린이집 이용 아동과 학부모 9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가족과 함께하는 숲놀이’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주요 활동으로는 팔찌 꾸미기, 과녁 맞추기, 숲터널 지나가기, 고깔콘아이스크림 만들기, 미션사진찍기, 짚라인, 가을나무 꾸미기, 신발던지기, 캐릭터와사진촬영 등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코스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와 함께 가을의 계절을 느끼면서 서로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아이들이 더 행복하게 지내는 방법을 생각하는 기회를 가졌다”라고 말했다.
류근선 공주시 어린이집연합회장은 “매년 다양한 부모 교육을 실시해 학부모와 어린이집이 협력해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라며 “이번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 숲놀이를 계기로 앞으로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지형인 여성가족과장 “부모 교육은 부모의 양육 부담 감소와 함께 육아에 따른 기쁨과 행복을 찾아드리는데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영유아 및 부모, 보육인이 공감하고 안심하는 보육환경을 조성해 지역 아동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