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예술고등학교는 지난 8월 24일 토요일 200여 팀이 참가한 '2024 Yes! 계룡 전국 청소년 가요제*'에서 최우수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세종예술고 3학년 실용음악과 보컬 전공 배진선 학생은 예선과 본선 무대를 거쳐 최우수상을 단독 수상하고, 상금 200만원을 부상으로 받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국내 유명 고등학교 실용음악과 재학생들도 다수 포함되는 등 치열한 경쟁 속에 치뤄져, 수상의 의미가 더 컸다.
배진선 학생은 “이번 가요제로 저의 노래 실력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고, 많은 분이 제 노래를 좋게 들었다고 하시니 뿌듯하고 행복했습니다. 더 열심히 연습해서 멋진 가수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황덕수 교장은 “전국 규모의 대회에서 잇따른 우리 학생들의 수상 소식은 우리 세종예술고를 명문 예술고등학교로 거듭나게 했다.”라며, “앞으로도 세종예술고는 학생들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예술교육에 전념하여 출중한 예술 인재로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예술고는 상반기 JTBC “걸스 온 파이어”TOP 10 진출 및 최종 7위를 달성한 조예인 학생에 이어, 각종 경연대회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얻는 등 명실상부한 명문 예술고등학교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