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6월 25일 부터 7월 24일까지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국공립어린이집 소그룹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국공립어린이집 소그룹 재무회계 교육은 어린이집 재무회계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토대로 어린이집 운영관리 능력을 향상하고 원장의 전문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해당 교육은 국공립어린이집 원장의 근속 연차에 따른 소그룹 컨설팅으로 총 16회 진행됐다.
한국보육진흥원 오은선 강사를 초빙하여 2023년 부터 2024년 어린이집 재무회계 서류를 확인하며 어린이집 재무회계 규칙에 따른 예산과목의 올바른 집행, 지자체의 지도점검 사항 등을 예시로 안내하는 등 재무?회계 운영에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명확한 재무회계 운영에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 교육 내용을 현장에 잘 반영해 공공성과 투명성이 확보될 수 있는 보육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국공립어린이집 원장들의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공보육의 전문성을 확보함으로써 세종특별자치시 보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