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지사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광역 푸드뱅크 기부식품 물류센터를 방문해 싱싱세종쌀(총 32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신선한 쌀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의 건강과 상생에 기여하고자 기획했으며, 기부 받은 쌀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난 세종지사는 2017년부터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으며,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주관으로 시행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에서 2022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2023년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된 지역사회의 모범기업이다.
한난 세종지사 윤범수 지사장은 “물류센터에서 기부식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 물류센터에서 쌀을 잘 전달해주어 소외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생활의 안정을 찾고,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길 바란다. 한난 세종지사는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한난 세종지사의 소중한 나눔에 감사드린다. 기부받은 쌀은 세종시 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 세종광역 푸드뱅크 기부식품 물류센터는 앞으로도 기부물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공헌센터의 역할을 강화하여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