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세종테크노파크는 자율주행 이론과 실습 교육을 통해 로봇제어와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7월 12일부터 대학생 및 대학원생 대상으로 자율주행 교육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 모집기간은 7월 12일부터 8월 2일까지이며, 교육은 8월 19일부터 8월 23일까지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 오픈랩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세종테크노파크 자율주행 교육프로그램은 소형 모바일 로봇을 활용하여 이론과 실습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자율주행과 AI,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등에 관심 있고 Python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총 5일간 진행되며, 자율주행 기초 이론부터 센서를 활용한 실습까지 포괄적인 내용을 다룬다.
세부 내용은 △자율주행 단계 및 구성 요소 소개 △코드 작성을 위한 개발 언어 기초 교육 △ROS(로봇 운영 체계) 소개 및 기초, 사용법 안내 △자율주행 알고리즘, 인지·판단·제어를 위한 코딩 교육 및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실제 현장에서 사용되는 센서와 자율주행 알고리즘을 직접 다뤄보는 기회를 통해 이론적 지식뿐만 아니라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라며, “이를 통해 자율주행 기술의 이해를 높이고,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향후 9월 중에는 자율주행 관련 기업의 신입 직원들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 될 예정이다.
이 교육은 실무 중심의 자율주행 기술 교육을 통해 기업의 신입 직원들이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