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가 지역 청년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세종시 일자리통합플랫폼 ‘잡아람’을 구축하고 청년 취업 온라인박람회를 연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청년 취업 온라인박람회’는 7월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잡아람’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박람회는 사무?생산?연구개발 등 다양한 채용 수요 기업이 참여하며 구직자와 기업 간 채용을 실시간으로 매칭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기업의 고용증진과 구직활동 강화를 위해 이번 박람회 기간 청년 면접비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취업 성공 시에는 중소기업 신입사원 웰컴키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시는 박람회 종료 후에도 ‘잡아람’을 통해 기업-구직자 매칭 서비스를 상시 운영하고 혁신채용관, 실시간 세종시 일자리맵(SGIS), 세종시 고용서비스 및 일자리 통계 제공 등을 통해 청년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열리는 세종 청년 취업 온라인박람회와 함께 시가 자체적으로 구축한 일자리 통합플랫폼으로 구인·구직을 지원하고 양방향 고용 정보와 취업 지원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며 “일자리를 찾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11월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청년취업 현장박람회를 열고 대기업·공공기관 등 기업 부스와 이벤트관, 채용설명회 등 기업-청년 간 고용 매칭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