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은 세종특별자치시공동모금회 ‘학교 밖 청소년 자립지원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22일 대전광역시청소년위캔센터에서 세종&대전 꿈드림 연합체육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종과 대전 학교 밖 청소년 및 지도자 120여명이 참여했으며, 긍정적인 또래관계 경험을 통한 사회성 향상 및 소속감을 증진하기 위해 단체 게임 8종을 실시했다. 특히 체육행사 이외에도 포토존, 헤나 스티커, 청소년단 부스운영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연합체육대회에 참여한 A 청소년은 “우리 센터 소속 말고 다른 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을 만나 반가웠고, 앞으로도 연합 프로그램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임헌무 센터장은 “세종과 대전의 학교 밖 청소년이 함께 협동하며 즐길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꿈드림은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만 9세 ~ 만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업복귀지원, 진로체험 및 직업교육훈련지원,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급식지원, 교통비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 꿈드림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