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제11대 세종시 학교운영위원장 위원회는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를 방문하여 휘귀병을 앓고 있는 늘봄초 학생에게 도움이 되고자 성금을 지정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늘봄초 조미자 교장, 제11대 학교운영위원회 박현숙 협의회장, 김유림 사무국장, 김은순 교육복지사가 참석했다.
이날 성금은 작년 늘봄초 학무모회에서 학생의 안타까운 사연을 듣고 학생에게 지정기탁했으며 학운위는 이러한 소식을 듣고 제11대 학운위 임원들이 휘귀병을 앓고 있는 늘봄초 학생을 위해 협의회에 직접 방문하여 56만원 지정기탁 했다.
또한 사회복지협의회에서도 좋은이웃들 사업을 통해 “복지소외계층 맞춤형지원사업”을 통해 250만원 긴급구호비를 추가로 지원하는 등 아동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바 있다.
제11대 학운위 박현숙 협의회장은 “학교에 어려운 학생이 있다면 언제든지 도와줘야하는 것이 우리의 일인 것 같다. 지원되는 후원금으로 아이의 생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 또한 다른 위기에 처한 아이들이 있다면 언제든 함께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늘봄초 조미자 교장은 “늘봄초 학생을 위해 후원금을 모아주신 학운위 임원분들게 감사드린다. 또한 협의회를 통해 복지소외계층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발굴되고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 라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제11대 학운위 임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늘봄초 학생에 잘 전달되어 도움이 됐으면 한다. 우리 협의회도 좋은이웃들 사업 등 복지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앞장서 활동하겠다.“ 라고 말했다.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설립된 법정단체로 사회공헌센터를 중점으로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세종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좋은이웃들, 지역사회봉사단, CareBank,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지역사회공헌인정제 등의 사업 수행을 통해 민·관 협력의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 구축을 선도하는 조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