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5월 14일, 21일, 28일에 총 3회에 걸쳐 지역 복합커뮤니티센터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년 입학사정관 초청 대학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학 입학 설명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비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진로교육원은 총 9개 대학의 입학사정관을 초청하여 각 대학의 입시 특징, 변화 내용, 평가 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5월 14일 대학 입학 설명회는 170여 명의 세종시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해밀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진행되며, 서울대, 공주대, 한양대 입학사정관이 대학별 입학 전형 특징 등을 안내한다.
5월 21일 대학 입학 설명회는 400여 명의 세종시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진행되며, 연세대, 충남대, 성균관대 입학사정관이 대학별 2025 대학 입학 지원 전략 등을 제시한다.
5월 28일 대학 입학 설명회는 읍·면 지역 학생, 학부모들을 고려하여 조치원에 위치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에서 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고려대, 충북대, 경희대 입학사정관이 각 대학교의 모집 전형, 학생부 전형에 관한 변화 내용, 세부 평가 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교사는 진로교육원 누리집에 접속하여 직접 신청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4월 30일 14시부터 5월 7일 17시까지며, 진로교육원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로교육원 진학지원부 진학협력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고충환 진로교육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환경에 대비하여 마련된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 학부모님 그리고 선생님들께 실질적인 대학 입학 전략을 세우는 데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우리 세종시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학을 꾸준히 지원하여 진학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로교육원은 맞춤형 진학 설계 프로그램, 대입지원단 방문상담 운영, 교사 및 학부모 대상 대입 특강 등을 다양하게 운영하여 세종시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