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세종테크노파크가 25일 홍익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지원프로그램 통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세종TP,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 홍익대 중소기업 산학협력센터가 주최했으며, 세종시 관내 식품산업 관련 기업 50여명이 참석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세종시가 지원하는‘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은 세종시 지역 연고자원을 활용한 식품제조업체의 스마트푸드 선진화를 위한 지원사업으로 세종시의 연고산업 발굴, 산업육성 및 고도화, 기업의 매출 신장, 일자리 안정화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본 사업은 세종시 식품산업과 전후방 관련 산업 기업을 대상으로 장비활용 기술지원, 제조공정개발, 시제품제작, 기준규격 및 시험분석, 인증지원, 제품고급화, 플랫폼 활용 마케팅, 패키지 종합지원, 국내외 전시회 공동부스관 참가, 교육 및 기술지도, 네트워킹 등 총 42건의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는 각 사업별 수행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사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기업들의 애로사항 청취, 수요조사, 1:1 상담창구 운영 등을 통해 기업의 사업 이해도 및 지원 효과성을 높이는 역할을 했다.
양현봉 세종TP 원장은 “중앙정부, 지자체, 지역혁신기관의 협력을 통해 세종시 지역 내 경제 활성화와 식품, 바이오 산업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세종시 지역기업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업모집 및 신청은 오늘 5월 초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 내용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과 세종테크노파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