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는 오는 27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열리는 ‘2024년 제4회 사회적가치 나눔 축제 숲으로’에 세종시와 함께 마켓을 연다고 밝혔다.
이 축제는 시민에게 사회적경제 가치를 확산하고 사회적경제 홍보를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와 판로개척을 위해 올해로 4년째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 홍보·판매를 비롯해 각종 체험마당(총 56개 부스)과 봄꽃축제, 음악회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제공된다.
공주시에서는 공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단에서 배출한 활동가 모임과 공주시 사회적경제 기업, 지역 생산자 조직 등이 참여할 예정으로 상품판로 확대와 사업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참여단체는 ▲사회적기업 ㈜정성온밥상 ▲사회적기업 충남공예협동조합 ▲고마협동조합 사회적경제기업과 액션그룹인 ▲수공예작업실 ▲농업회사법인 고마프렌즈 ▲공주역사문화사랑단 ▲농업회사법인 공드림(주) ▲유구색동수국협동조합 그리고 지역생산자 조직인 ▲공주농산물가공영농조합법인 등이다.
정만호 지역활력과장은 “공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 활동가 모임과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여하는 연계 행사를 추진해 이번 축제 참여를 통해 지역 상품을 관외로 홍보하는 등 지역 상생발전에 기여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