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미래차부품 대응 정책세미나 개최
- 산업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 추진 -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30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미래차부품 대응 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제공)
이날 세미나는 공주시와 KISTI(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가 공동 주최하고 충남연구원, 자동차부품기술사업화협동조합이 함께 주관했다.
김정섭 시장을 비롯해 이윤석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충청지원장, 김석원 자동차부품기술사업화협동조합 이사장, 박상현 충남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공주지회장 등이 참석해 급변하는 자동차산업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정도현 교수는 ‘자동차산업 전환기와 미래 대응을 위한 부품업체의 방향’, 이윤석 KISTI(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충청지원장은 ‘충남자동차부품VIP센터 설립 및 운영방안’을 주제로 발제를 이어갔다.
삼성VIP센터를 벤치마킹한 ‘충남자동차부품VIP센터’는 고객과 시장 중심의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통해 미래차부품 관련 ‘가치혁신’ 상품을 만들고 스타트업·벤처기업의 종합 기술지원·관리를 수행하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이다.
김정섭 시장은 “시는 변화하는 미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미래차 부품은 국내외로 급성장하는 분야로 시 발전에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