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가 어린이들의 다채롭고 알찬 겨울방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웅진도서관은 미술 프로그램으로 ▲유아 그림책 놀이터(6~7세 유아)와 체험 프로그램인 ▲우리 동네 보드 게임왕(초등 3~6학년) ▲뚝딱 뚝딱 토탈 공예(초등 1~3학년) ▲창의력 쑥 레고코딩(초등 1~3학년)을 운영한다.
또한,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독후활동 프로그램으로 겨울 이동독서교실과 북큐레이션 동아리와 연계한 북큐레이션 전시도 운영한다.
공주기적의도서관은 그림책과 함께하는 활동인 ▲책이랑 놀이랑(6~7세 유아) ▲그림책 미술놀이(초등 1~3학년)와 창의력을 증진하는 ▲창의쑥쑥! 3D펜(초등 1~3학년)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초등 4~6학년)를 운영한다.
이밖에 ▲‘아주아주 센 모기약이 발명된다면?’을 쓴 곽민수 작가와의 만남(초등 1~6학년) ▲명작 도서와 마술을 연계한 ‘베스트셀러 마술공연’(5세 이상) ▲북큐레이션 전시 등도 진행한다.
조선기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겨울방학 기간 공주시 도서관이 아이들의 다채로운 활동을 할 수 있는 놀이 공간과 창의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학습 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주시 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오는 19일부터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웅진도서관 또는 공주기적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