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문화도서관본부는 27일까지 천안시 도서관‘2023년 주말 대학생 아르바이트’참여자를 모집한다.
주말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인원은 천안시 7개 공공도서관 총 35명(아우내 2명, 신방 6명, 청수 6명, 쌍용 6명, 성거 2명, 도솔 5명, 두정 8명)이다.
이 중 9명은 특별선발(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 등록장애인, 북한이탈주민, 실직자 자녀, 국가유공자 세대, 다자녀 가구), 26명은 일반선발로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18일 현재 천안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과 본인 또는 부모님의 주민등록이 천안시로 돼있는 국내 소재 전문대 이상의 재학생이다.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공고문의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특별선발 대상자는 증명서류를 첨부해야 한다.
선발자는 오는 30일 무작위 추첨 프로그램으로 추첨할 예정이며, 선발 결과는 12월 1일 중앙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최종 선발자는 2023년 1월 7일에서 12월 31일까지 매주 주말(토·일요일) 선발된 각 도서관에서 근무하게 되며 열람지도, 자료대출·반납 및 정리 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청년들의 생활 안정 및 건전한 사회체험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독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및 중앙도서관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중앙도서관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