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시 민선7기 김경선 前 정무비서관 |
김경선 민선7기 공주시청 정무비서는 지난 10월 17일 더불어민주당 제19차 최고위원회 의결을 통해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에 임명됐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의장 김성환/서울 노원구병)는 당 정책을 입안하고 심의하기 위한 중앙당 핵심 집행기관으로서 정부의 원활한 국정과제 추진과 정책개발을 위해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당의 강령과 기본정책의 실현에 필요한 사항의 조사․연구․심의 및 입안, 법률안 등 국회에 제출되는 의안의 심의, 당과 정부의 정책에 대한 당․정간의 협의 및 정부 정책에 대한 검토․대안 제시 등의 권한을 갖는다.
김경선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은 국회 인턴, 새정치민주연합 당시 공주시청년위원장, 전국청년위원회 운영위원, 창당60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 청년전문위원, 20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선거기획단 회계실무 지원단장,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운영위원, 19대 대선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청년위원회 부본부장,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공주시협의회 18기 자문위원, 민선7기 공주시청 정무비서를 거쳤다.
김경선 부의장은 ‘서민 경제 몰락, 이태원 참사 등 어려운 시기 중책을 맡게 되어 마음이 무겁다.’라며 소감을 전하고, ‘오랜 정당 활동, 선거 실무와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 공동체의 공익을 위한 활동에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