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로부터 ‘공동육아나눔터’ 사업을 위탁받은 ‘공주시가족센터’는 지난 17일 공주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공주시공동육아나눔터 자녀돌봄 품앗이 회원 80명을 대상으로 ‘가족놀이 한마당’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품앗이 활동 중인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품앗이간 교류와 소통을 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풍선배구, 줄다리기, 에어바운스 체험 등 아이들과 함께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여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자녀 돌봄 품앗이 회원들과 소통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도 아이를 키우는 부모끼리 교류하는 기회를 더욱 자주 마련해줬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자녀돌봄 품앗이란 같은 지역이나 이웃에서 비슷한 또래의 자녀를 키우는 가정이 그룹을 이루어 육아 정보를 나누고 학습, 체험 등을 함께하는 그룹 활동을 말한다.
이러한 자녀돌봄 품앗이는 공주시 공동육아나눔터 3개소(신관동 1호점, 옥룡동 2호점, 유구읍 3호점)에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위탁기관인 공주시가족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공주시가족센터와 함께 건강한 가정생활 지원을 위해 공동 육아나눔터 운영(3개소), 가족 상담, 부모 역할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